자료집

[임팩트측정] 학습과 연습 Vol.3 보고서_시민아이디어지원사업 풀씨 측정 보고서

간행물
작성자
숲과나눔
작성일
2024-01-05 14:19
조회
143
시민아이디어지원사업 풀씨, 어디까지 왔을까?




문제를 정의하고 해법의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실험해 볼 수 있는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올해 10기를 맞아 Season2로 개편되었습니다. 그사이 지난 5년간의 1기부터 9기동안 무려 371개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죠. 참여팀 수로 보자면 371팀(1,550명)의 아이디어 실험을 지원한 셈입니다. 5년간의 풀씨 사업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재단의 기획 목적인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난제를 풀어나갈 숲과나눔 시민아이디어의 단계적 지원(그림 1) 중 첫 단계의 역할을 잘 하고 있을까요? 이에 숲과나눔에서는 사회적가치연구원이 주최하는 Impact Foundation Learning Community에 참여하여 올해 임팩트 측정 사업으로 '풀씨'를 선정하고 이노소셜랩 자문을 받으며 5년간의 풀씨 사업의 임팩트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숲과나눔 사업 임팩트 측정 SERIES




:(재)숲과나눔은 2022년부터 Impact Foundation Learning Community에 참여하며 같이 또 자체적으로 사업별 임팩트 측정과 평가를 이어가며 재단 전체 사업을 조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일을 부지런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1) 석박사 장학지원사업 : 참여자들이 전문성과 공공성을 갖춘 인재가 양성되고 있는가 (Click)




2) 풀씨아카데미 : 참여자들이 환경공익활동가로 성장하고 있는가 (Click)




3)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 프로젝트_초록열매 :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기반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주제를 발굴하고 사회적 변화를 만들어 내었는가 (Click)















임팩트 측정의 학습과 연습 Vol.3  : 전체 기관 측정 (다운로드)/ 숲과나눔 풀씨 측정 Part (다운로드)

 

happyFileView.do?fileName=20230808180941gVia.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