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보도자료] 환경·안전·보건 분야 아이디어 싹 틔울 '풀씨 9기' 모집
2022.07.13

[보도자료] 환경·안전·보건 분야 아이디어 싹 틔울 '풀씨 9기' 모집 - 상세정보

재단법인 숲과나눔에서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풀씨 9기' 사업 참여 팀을 모집한다.

숲과 나눔의 '풀씨' 사업은 개인 및 소규모 단체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새로운 시민운동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캠페인, 교육, 콘텐츠 제작, 워크숍, 출판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통해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풀씨 9기'에는 최대 50개의 팀이 선발돼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비용 최대 300만 원을 지원 받게 된다. 최종 참여 팀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계획의 실현 가능성 ▲사회적 가치 ▲결과의 확대 발전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발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내달 4일부터 26일까지 숲과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지원서 작성 전 환경아카이브 '풀숲' 홈페이지에서 지원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검색해 주제와 해결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8월 12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9월부터 3개월간 아이디어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기간 중 중간보고를 해야 하며 기간 종료 후 12월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원금을 환수하며, 향후 5년간 숲과나눔 재단사업 지원 자격이 제한된다.

사업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숲과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풀씨가 풀꽃을 피우고 풀숲으로 우거지듯 작지만 큰 힘을 가진 아이디어들이 모여 우리 사회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든든한 숲을 조성할 수 있도록 숲과나눔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https://www.lifein.news/news/articleView.html?idxno=14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