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제1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오는 27일 개최(시사타임즈)
2019.11.29

‘제1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오는 27일 개최(시사타임즈) - 상세정보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재)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과 (사)시민환경연구소(이사장 윤준하)는 환경분야의 다양한 유형의 운동과 이를 지원하는 학술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제1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을 오는 11월27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서울LW컨벤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시민사회 활동가, 연구자(대학원생 포함), 언론인, 시민 등을 대상으로 자연생태/강/바다, 에너지/기후변화/미세먼지, 환경교육/홍보/미디어, 환경보건/화학물질, 대기, 산업보건/노동환경, 자원순환/폐기물, 환경운동 및 환경관련 기타 분야에 대한 학술논문을 공모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22편의 구두발표와 17건의 포스터 발표가 진행된다. 세부 분야는 총 6개의 세션으로 시민과학·환경교육, 지속가능발전·공동체, 산업보건, 생태계보전, 미세먼지, 기타 등이다.

당일 현장 심사를 통해 대상 및 우수상 등 총 4개 부문의 시상자가 결정된다. 시상 내역은 상장 및 상금이며, 대상 백만원을 포함하여 총 천만원 내외이다.

장재연 (재)숲과나눔 이사장은 “다양한 사회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 과학자가 모여 의견을 나누는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환경학술포럼을 시작하게 됐다”며 “시민의 눈으로 현장에서 환경과학을 연구해 온 시민 과학자들의 성과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열쇠가 되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인 문제 해결과 대안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2018년 7월 창립한 비영리 재단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출처 : http://timesisa.com/news/view.html?section=93&category=94&no=24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