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에코저널] (재)숲과나눔, 인재양성 장학생 34명 선발
2018.12.19

[에코저널] (재)숲과나눔, 인재양성 장학생 34명 선발 - 상세정보

【에코저널=서울】재단법인 숲과나눔은 2019년 환경·안전·보건 분야 리더급 인재를 발굴, 양성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 34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국내 대학원생을 지원하는 ‘석·박사과정’ 분야에서 30명, 개발도상국가 국적으로 국내에서 연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글로벌리더십’ 분야에서 4명을 각각 선발해 연간 총 4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은 숲과나눔 장학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석·박사과정’ 분야 선발자에게는 등록금과 학습지원비가, ‘글로벌리더십’분야 선발자에게는 등록금, 생활지원비, 항공료가 2019년 한 해 동안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숲과나눔 홈페이지(www.koreashe.org)를 참고하면 된다.

이와 함께 재단은 해당분야 난제 해결을 위해 재단이 지정하는 특정주제를 연구하는 특정주제 연구자와 박사후펠로우십 분야를 곧이어 선발할 예정이다.

‘특정주제연구자’ 분야는 석사 이상의 학위를 가지고 있는 연구자 뿐 아니라 현직자(기업, NGO 등)도 지원 가능하다. 선발을 통해 1년간 연구비와 생활비로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사후펠로우십’ 분야는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미만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최대 연 1억원을 연구비와 생활비로 지원한다.

숲과나눔 장재연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안전·보건 분야 인재에 대한 사회적 지원이 다른 분야보다 저조하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숲과나눔은 문제 해결능력과 사회의 신뢰를 겸비한 미래 인재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인 문제 해결과 대안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2018년 7월 창립한 비영리 재단이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출처 : http://www.ecojournal.co.kr/news_view.html?code=02000000&uid=11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