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숲과나눔, 한반도환경포럼 준비모임 개최(환경일보)
2019.07.12

숲과나눔, 한반도환경포럼 준비모임 개최(환경일보) - 상세정보

장재연 이사장, “민관 공동 참여로 남북 환경협력 논의의 장이 될 것”

[환경일보] 최인영 기자 =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이 한반도환경포럼 준비모임을 4월10일 15시 숲과나눔 강당에서 개최했다.

한반도 환경협력을 위한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하는 이번 모임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제로 진행됐다.

발표에는 이종석 前 통일부장관(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윤제용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원장 등이 나서 ▷한반도 정세변화와 환경협력의 필요성 ▷한반도 환경협력의 정책과제와 민관협력의 필요성 등을 발제했다.

또한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한반도 환경협력 경험과 과제’에 대한 발표를 통해 한반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일들에 대해, 김춘이 환경운동연합 부총장 및 서재철 녹색연합 전문위원은 환경협력을 위한 민관의 역할과 향후 과제 등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올해는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이 되는 해로 군사적 긴장 완화를 통한 한반도 평화 염원과 더불어 경제협력 재개에 대한 관심이 높이지고 있어 한반도 환경협력은 필수불가결한 과제로 숲과나눔은 전망했다.

장재연 이사장은 “북핵 위기로 고조되던 한반도 정세가 극적인 반전을 이뤄 오랜 분단으로 왜곡된 한반도 생태계 회복을 위한 환경 분야의 교류와 협력이 중요해졌다”며 “숲과나눔은 한반도환경포럼을 정부, 시민사회, 학계 등이 공감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논의의 장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인영 기자 nubooriya@hkbs.co.kr

출처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