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시민아이디어 '풀씨' 공모 결과 발표 (내일신문)
2021.09.01

시민아이디어 '풀씨' 공모 결과 발표 (내일신문) - 상세정보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은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공모 선정 결과를 발표, 선정된 팀들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쓰지 않는 그릇을 모아 공유하는 그릇도서관 만들기 △친환경 미술용품 연구 및 중고 미술용품 거래 △지리산 종 평등 다큐멘터리 상영회 △친환경 선거 가이드라인 제작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마을 내 빗물 재활용 △기후변화를 알리는 뉴스레터 제작 △여성 노동자 산업재해 사건 기록 및 공유 등 35개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됐다.

팀당 활동비 최대 300만원(활동 기간 3개월)이 지원된다.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실험을 지원하는 풀씨 사업은 우수 활동팀에게 사업화를 지원하는 풀꽃 사업, 사업화된 아이디어를 전국 규모로 확산하는 풀숲 사업으로 이어진다. 숲과나눔은 이 같은 단계별 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작은 아이디어를 힘 있는 정책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풀씨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실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작은 아이디어가 풀꽃, 풀숲으로 자라나 새로운 시민운동으로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숲과나눔은 사회 각 주체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396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