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언론속재단] 하자센터, 환경 프로젝트 ‘탱탱랩’ 운영..."지구의 힘 응원"
2022.07.13

[언론속재단] 하자센터, 환경 프로젝트 ‘탱탱랩’ 운영..."지구의 힘 응원" - 상세정보

서울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이하 하자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재단법인숲과나눔이 후원하는 ‘초록열매’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지구의 회복탄력성을 연구하는 실험실, 탱탱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환경 특강 에코 톡 △환경교구 연구개발 △학교를 찾아가는 환경 워크숍 △손작업 연계 온라인 캠페인 지구손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먼저 ‘환경 특강 에코 톡’의 첫 번째 톡에서는 6월 15일 북극 다산과학기지와 남극 세종과학기지에서 연구활동을 경험한 극지연구소 이영미 연구원이 전하는 지구의 기후변화가 선명하게 드러나고 있는 극지의 이야기로 8세~16세 어린이·청소년과 만남을 준비 중이다.

두 번째 톡에서는 7월 13일 이은희 과학책방 갈다 이사와 함께 환경과 관련한 문제를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연습을 통해 해법을 찾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톡에서는 자원순환의 날인 9월 6일에 지구상의 쓰레기를 자원으로 다시보고 지구에 이로운 새로운 소재를 상상해보는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과의 만남이 이어진다.

한편 환경특강 에코 톡 첫 번째 ‘기후변화시대, 북극곰과 남극펭귄의 수상한 친구들’은 현재 신청 접수 중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회차별 신청도 가능하며 3회 모두 참여 시 하자센터 어린이 프로그램 우선 참여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출처 : 도농라이프타임즈(http://www.dono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