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재)숲과나눔, 제3회 환경학술포럼 개최 (환경일보)
2021.12.10

(재)숲과나눔, 제3회 환경학술포럼 개최 (환경일보) - 상세정보

온·오프라인으로 연구자, 활동가, 시민 등 300여명 참여

[환경일보]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이 지난 11월 16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제3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재)숲과나눔의 장학생, 연구자를 비롯헤 총 300명 이상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지속가능한 사회, 아시아 환경, 커뮤니케이션, 기후위기, 환경과 건강, 생물다양성과 환경교육, 포럼 생명자유공동체, 시민과학 세션으로 총 8개 분야 총 88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 중 포스터 인기상 6팀, 장려상 6팀, 우수상 5팀, 대상 2팀이 선정되었다. 수상작을 포함한 논문 발표작은 숲과나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대상작은 ‘한국에 서식하는 땅거미속의 계통학적 재정립’을 발표한 ‘땅후루’팀의 김현구, 정재욱, 임가윤 씨와 ‘도시하천 철새도래지 훼손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과학적 접근’을 발표한 박정우, 성민규, 최진우 씨로 2개 연구가 수상했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서 환경·안전·보건 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지대한 관심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연구와 토론이 이어지는 포럼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환경학술포럼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출처 : 환경일보(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