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환경문제 해결 모색" 사랑의열매, 숲과나눔과 '초록열매' 프로젝트 공모 (잡포스트)
2021.12.10

"환경문제 해결 모색" 사랑의열매, 숲과나눔과 '초록열매' 프로젝트 공모 (잡포스트) - 상세정보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재단법인 숲과나눔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분야 지원사업 '초록열매' 프로젝트 공모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초록열매' 사업은 사랑의열매가 환경문제를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개선하고자 기획한 신규사업이다. 환경분야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들을 진행해 온 숲과나눔과 함께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10억 원 규모로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숲과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초록열매' 사업은 환경정의(환경복지), 기후위기 대응, 자원순환, 생태계보호, 환경교육 등의 주제를 비롯해, 다양한 환경문제의 완화 및 예방을 위한 사업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 사랑의열매는 환경문제 취약계층을 고려한 사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기관 및 단체다.

선정된 기관 및 단체에게는 최대 1년 간 3000만 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하며 각종 행정지원과 전문가멘토링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초까지 사업심사를 진행해 11월 중 선정된 비영리 기관 및 단체를 발표하며, 올해 11월부터 내년 11월까지 최대 1년 동안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공모는 1차 모집이며 내년 2월 중에는 2차 모집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숲과나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초록열매'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숲과나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30일 온라인으로 진행해 업로드된 사업설명회 영상으로도 참고가 가능하다.

조흥식 사랑의열매 회장은 "전세계가 이상기후에 주목해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서 환경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환경문제에서 비롯된 취약계층의 불평등까지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제안되길 바라며 많은 기관 및 단체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