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칼럼

상단 영역

자료실
숲과나눔의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칼럼

언론보도/칼럼 제2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논문 내달 5일까지 접수 (동아사이언스)
2020.10.14

제2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논문 내달 5일까지 접수 (동아사이언스) - 상세정보

지난해 개최된 제1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숲과나눔 제공

▲ 지난해 개최된 제1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숲과나눔 제공

11월 17일 서울 연세대 백양누리 행사장에서 개최

환경 분야 시민 운동가와 관련 학술 연구자들이 상호 교류하는 포럼이 개최된다.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11월 17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누리 행사장에서 '제2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여러 난제를 논의하는 자리다. 자연생태, 기후변화, 미세먼지, 환경교육, 화학물질, 자원순환, 환경운동 등 환경관련 분야 논문을 발표한다. 숲과나눔은 "환경분야의 다양한 유형의 운동과 이를 지원하는 학술적 연구를 활성화하고 환경분야 저변 확대를 위해 포럼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발표 희망자는 숲과나눔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양식을 참조해 내달 5일까지 환경 관련 분야 연구초록을 이메일(forum@koreashe.org)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관련 시민사회 활동가, 대학원생을 포함한 연구자, 시민 등 누구나 제출 가능하다.

사전 심사를 통해 내달 19일까지 발표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발표자는 행사 당일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다. 우수 발표자는 현장 심사를 통해 당일 시상한다. 대상은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30만원, 포스터 인기상은 20만원을 받게 된다.

숲과나눔 제공

▲숲과나눔 제공

<출처 = 동아사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