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상단 영역

공지/뉴스
숲과나눔의 최신 공지와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뉴스레터

뉴스레터 [2019. 09. 25. / 12호] 반짝반짝👀 미래의 환경 공익활동가 여기 다 모였네!
2019.09.27

[2019. 09. 25. / 12호] 반짝반짝👀 미래의 환경 공익활동가 여기 다 모였네! - 상세정보

미래 공익활동가들의 반짝이는 눈빛✨ 풀씨아카데미 2기 입학식 현장속으로 GO GO!

N E W S L E T T E R  12
반짝반짝👀 미래의 환경 공익활동가 여기 다 모였네!

풀씨아카데미 2기 입학식
바야흐로 만물이 열매 맺는 계절! 부쩍 쌀쌀해진 아침저녁 공기에, 하늘이 점점 높아지는 걸 보니 가을이 온 게 맞나 봐요. 사무처도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숲과나눔에게 가을은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풀꽃의 결과공유회와 각종 포럼이 몰리는 시기거든요.

올해는 그 시작을 풀씨 아카데미 2기 입학식으로 열었습니다. 어느덧 2기를 맞은 풀씨 아카데미는 회를 거듭할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어요. 서류에, 면접에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선발된 수강생들은 전공도 배경도, 신청한 동기도 다양했어요. 떨림과 부끄러움은 1도 없이 눈을 빛내며 당차게 자기소개를 하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더랬죠.

사무처가 바쁜 시기라 함은, 당분간 이런 눈빛들과 더 자주 마주한다는 의미일 겁니다. 삭막하고 팍팍한 세상 속에서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고, 가진 것을 나눌 줄 아는 귀한 용기가 담긴 눈빛들을요. 경쟁하기도 모자란 시간을 기꺼이 쪼개고 품을 내어주는 사람들을요. 그래서 사진 한 장, 영상 하나하나 고를 때면 더 오래 들여다보게 되나 봅니다. 
숲과나눔은 요즘
담당자가 간다! 풀씨 3기 심층 인터뷰 
첫 번째 주인공! 도시에서의 지속가능한 삶을 꿈꾸는 '살리다 프로젝트'팀을 만났습니다. 
숲과나눔이 사무실에서 에코하는법
숲과나눔이 실천하고 있는 에코오피스 꿀팁! 뉴스레터 구독자 분들께만 전수해드립니다.
시민사회와 학계가 함께 하는 학술대회 '제1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논문 공모
재단법인 숲과나눔과 사단법인 시민환경연구소는 환경분야의 다양한 유형의 시민운동과 이를 지원하는 학술 연구자들이 상호 교류하고 성과를 토론하는 ‘제1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을 개최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공모대상 :
자연생태/강/바다, 에너지/기후변화/미세먼지, 환경교육/홍보/미디어, 환경보건/화학물질/, 대기, 산업보건/노동환경, 자원순환/폐기물, 환경운동 및 환경 관련 기타 분야 학술논문
응모자격 :
환경관련 활동가, 연구자(대학원생 포함), 언론인, 시민 
접수기간 : 2019.10.21.(월) 18:00까지
접수방법 :
시민환경연구소 홈페이지(ecoinstitute.re.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제출
문의 :
시민환경연구소 02-735-7034 / cies@kfem.or.kr
4만여명의 관람객을 기록한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 이번엔 제주입니다!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 제주전
Chris Jordan : Intolerable Beauty
2019년 10월 1일(화) - 10월 27일(일)
@제주현대미술관

재단법인 숲과나눔이 환경·안전·보건 분야 시민 인식 향상을 위해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 서울전, 부산전, 순천전에 이어 제주에서 전시를 이어갑니다. 이번 전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가 크리스 조던의 개인전으로 사진, 영상 및 설치 작품 총 64점이 전시되며, 작품과 더불어 작가의 대표작인 다큐멘터리 <알바트로스Albatross>도 특별 상영됩니다. 
 
주최 : 제주특별자치도, (재)숲과나눔
주관 : 제주현대미술관, 플랫폼C
후원 : 환경부, 주한유럽연합대표부, 제주개발공사
협찬 :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인디고서원
장재연의 환경이야기
미세먼지,'더 작아지고 독해지지' 않았다
PM2.5는 신종 대기오염물질일까요? 미세먼지 문제는 최근이 가장 심각한 걸까요? 뉴스와 신문 속우리는 마치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 시대에 살고 있는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장기적 관점이 없다면 효과적인 대책이 나올 수 없습니다.
숲과나눔 뉴스레터를 지인에게 소개해주세요!
이 메일은 숲과나눔과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숲과나눔 뉴스레터를 놓치지 않도록
from@koreashe.org를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재단법인 숲과나눔
koreashe@koreashe.org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06 금정빌딩 7층 02-6318-9000
수신거부Unsubscribe
sns_icon_facebook.pngsns_icon_blog.pngsns_icon_instagram.pngsns_icon_homepage.png

뉴스레터 신청

숲과나눔의 다양한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