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상단 영역

공지/뉴스
숲과나눔의 최신 공지와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뉴스레터

뉴스레터 [2019. 05. 14. / 8호] 🌲오월은 푸르구나 풀씨들은 자란다🌳
2019.05.15

[2019. 05. 14. / 8호] 🌲오월은 푸르구나 풀씨들은 자란다🌳 - 상세정보

🏃🏻‍♀️🏃🏻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2기, 활동 마무리를 향해 달리는 중!

N E W S L E T T E R  08
🌲오월은 푸르구나 풀씨들은 자란다🌳

숲과나눔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2기 선정팀

아침저녁으로 따뜻한 음료를 찾게 되는 걸 보면 아직 봄이 다 오지는 않은 것 같은데, 가로수는 한껏 푸르름을 뽐내는 계절이에요. 지난주에 공원에 들렀는데 어찌나 눈이 시원하던지요. 잎이 무성한 나무 사이에 아직 홀로 겨울인 것만 같은 나무들도 간혹 있었어요. 손톱만 한 연두색 잎망울들을 달고요. 늦더라도 매일 조금씩 싹을 틔워가는 게 아닐까 싶어 마음속으로 응원을 건네고 돌아왔습니다.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2기도 한창 싹 틔우는 계절입니다. 벌써 큰 성과를 낸 팀도, 노력하는 만큼 잘되지 않는 팀도, 우려에 비해 잘 해내는 팀도, 예상보다 진척이 없는 팀도 있지만 뭐 어떤가요? 우리 모두 넘어지며 걸음마를 배웠잖아요. 오늘도 좌충우돌, 고군분투하고 있을 6개 풀씨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어요. 실수하고 넘어지는 모습도 그대로 푸르고 아름다운, 여섯 풀씨들의 오월을 함께 읽고 격려해 주세요!
숲과나눔은 요즘
2기 풀씨들, 안녕하신가요?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활동 마무리를 향해 달리는 중! 중간결과보고 한 번 보고 가실게요!
13,500명의 발길을 붙잡은 사진전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 서울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그 성과를 정리해봤어요.
기획인터뷰 : 풀씨, 풀꽃 만나다
교육으로 만드는 안전한 사회
'인어스협동조합'팀
직접 체험하는 교육이 아이들을, 미래를 변화시킨다고 믿는 '인어스협동조합'을 만났습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바로알기'미세먼지나부터시민행동'팀
37개 시민사회단체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뭉쳤다! 든든한 연대의 힘, '미행'팀을 만났습니다.
그린 아고라
[포럼 생명자유공동체 창립 토론회]
모든 생명이 자유로운
공동체를 위한 대화의 집
과학기술과 경제성상으로 인해 인간이 맞닥뜨린 위기. 숲과나눔은 '포럼 생명자유공동체'를 통해 이 위기의 원인을 분석하고 대안을 찾아나가려 합니다. 지난 4/26(금)에 숲과나눔에서 진행된 창립 토론회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장재연의 환경이야기
<공기 파는 사회에 반대한다>,
장재연 저

상품이 된 공기, 공포가 된 공기 
미세먼지프레임으로 읽는 각자도생 한국사회

공기를 깨끗하게 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공기를 팔고 공기로 겁주는 이들에게 날리는 시원한 일침! 지금까지의 프레임을 뒤집는 진짜 미세먼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지금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숲과나눔 뉴스레터를 지인에게 소개해주세요!
share_facebook.pngshare_twitter.pngshare_web.png
이 메일은 숲과나눔과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재단법인 숲과나눔
koreashe@koreashe.org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06 금정빌딩 7층 02-6318-9000
수신거부Unsubscribe
sns_icon_facebook.pngsns_icon_blog.pngsns_icon_instagram.pngsns_icon_homepage.png

뉴스레터 신청

숲과나눔의 다양한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