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상단 영역

공지/뉴스
숲과나눔의 최신 공지와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뉴스레터

뉴스레터 [2019. 4. 17. / 7호] 일환경건강센터, 너른 품을 엽니다🤗
2019.04.24

[2019. 4. 17. / 7호] 일환경건강센터, 너른 품을 엽니다🤗 - 상세정보

민간 최초 공익산업보건센터, 숲과나눔 일환경건강센터가 청주에 문을 열었습니다!

N E W S L E T T E R  07
일환경건강센터, 너른 품을 엽니다🤗

2019. 3. 19(화) 숲과나눔 일환경건강센터 개소식

한 살도 안 된 숲과나눔👶에 벌써 형제가 생겼어요! 바로 청주 산업단지에 개소한 '일환경건강센터'인데요. 일환경건강센터는 숲과나눔이 SK하이닉스와 함께 설립한 민간 최초 공익산업보건센터예요. 산업보건 관련 전문 인력이 상주하면서 근로자 건강상담은 물론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센터랍니다. 협력사 뿐만 아니라 지역 영세업체들도 지원하고, 방문이 어려운 곳에는 찾아가는 서비스까지 운영한대요! 대단하죠?

지난 3월 중순 열린 개소식에 일환경건강센터의 탄생을 축하하러 많은 분들께서 방문해주셨어요. 축하 인파로 건물 앞과 센터가 북새통이었답니다. 인기쟁이 일환경건강센터의 꿈은 '노동자의 건강지킴이'가 되는 것.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를 위해 열심히 커갈 숲과나눔과 일환경건강센터, 함께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숲과나눔은 요즘
올 봄은 우리 풀씨들이 접수한다!
남다른 포부로 똘똘 뭉친 2기 풀씨 팀들의 선전포고! 푸릇푸릇 봄을 닮은 행보 보러가실게요!
지구를 위한 특별한 한 주, Earth Week
지구의 날을 맞아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와 함께하는 3색 연계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기획인터뷰 : 풀씨, 풀꽃 만나다
자연에 빠지다! '자연덕후'팀
"박물관에 덕후가 나타났다! 자연을 쉽고 친근하게 소개하는 자연덕후팀을 만났습니다. 
사지말고 함께 쓰자! '받아쓰기'팀
내 것, 네 것 따지는 건 이제 옛말! 같이 소유하는 '공유'를 추구하는 받아쓰기팀을 만났습니다.
그린 아고라
[한반도환경포럼 준비모임]
한반도 환경협력을 위한 우리의 역할

숲과나눔이 남북을 잇는 연결고리이자 현 세대의 공동과제, 한반도의 '환경'을 논의하는 포럼을 설립합니다. 이에 앞서 함께 논의할 의제와 방향을 점검하는 준비모임이 지난 4/10(수)에 숲과나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포럼 생명자유공동체 창립 토론회]
모든 생명이 자유로운

공동체를 위한 대화의 집
과학기술과 경제성장으로 이루어낸 공업 현대는 기후변화, 핵 위험, 미세먼지에 둘러싸여 사회를 해체하고 스스로의 기반인 자연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위기가 긴박하고 엄중할수록 우리는 근원을 분석하고 대안을 성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작은 대화의 집을 엽니다.

▶ 일시 : 2019년 4월 26일(금) 15:00~18:00 ▶ 장소 : (재)숲과나눔 강당(서울서초구 남부순환로 2606 금정빌딩 6층)
장재연의 환경이야기
우리나라 미세먼지, 지금이 최악 아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요즘 공기가 너무 안 좋아져서 새로 생긴 물질인 줄 아셨다면, 오해입니다! 원래부터 존재했다는 미세먼지, 그럼 '역대 최악'이라는 말은 어디까지 믿어야 할까요? 데이터로 보면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숲과나눔 뉴스레터를 지인에게 소개해주세요!
share_facebook.pngshare_twitter.pngshare_web.png
20140416 잊지 않겠습니다, 기억하겠습니다.
이 메일은 숲과나눔과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재단법인 숲과나눔
koreashe@koreashe.org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06 금정빌딩 7층 02-6318-9000
수신거부Unsubscribe
sns_icon_facebook.pngsns_icon_blog.pngsns_icon_instagram.pngsns_icon_homepage.png

뉴스레터 신청

숲과나눔의 다양한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