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보도자료] (재)숲과나눔, 소규모 연구모임 지원사업 ‘풀씨연구회’ 선정

보도자료
작성자
숲과나눔
작성일
2021-03-03 16:12
조회
2964




[보도일시 : 2021. 3. 4.(목)부터]





















- 환경·안전·보건 분야 소규모 연구모임 15개 팀 선정

- 이달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다양한 연구와 논의 펼쳐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은 ‘2021년도 소규모 연구모임 지원사업 풀씨연구회 1기(이하 풀씨연구회)’ 15개 팀을 선정,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풀씨연구회’는 젊은 연구자들에게 학술정보 교류와 연구 협동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난제에 대한 대안 논의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재)숲과나눔이 올해 처음 시행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에는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다양한 문제를 주제로 한 모임이 접수되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재)숲과나눔은 선정팀을 대상으로 오늘(4일) 오후 2시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선정된 연구모임 주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 불평등의 구조적 문제와 보건의료 정책 및 이행과의 연관성 ▲그린워싱 사례 연구 및 가이드라인 ▲탄소중립의 취약계층 포용과 공정 전환을 위한 과제 ▲생활협동조합의 환경운동 연계 사례 연구와 향후 과제 ▲환경, 보건 기사 전문성 제고와 가이드라인 작성을 위한 기자들의 환경언론포럼 ▲남북 에너지 협력 관련 현황 및 이슈 분석 ▲기상전문 방송인이 만드는 기상캐스터 가이드라인 ▲아세안 5개국 환경·안전·보건 분야 ODA 사업 및 코로나19 사태의 영향 분석 등이다.

선정된 팀은 이달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연구모임 활동을 펼친다. 장재연 (재)숲과나눔 이사장은 “젊은 연구자들의 제안이 기성 연구에 비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만큼 어떤 연구 결과를 볼 수 있을지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인 문제 해결과 대안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창립된 비영리 재단이다.






보도자료 내려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