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띠ings!] "small thing, different things!" 띠ings!

2기
작성자
hooni19002
작성일
2019-04-21 22:40
조회
1573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점점 더 나빠지는 환경, 최근 이슈로는 필(必)환경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환경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최근에는 미세먼지, 플라스틱 등의 다양한 환경 문제와 그 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나빠지고 있는 환경은 도대체 어디서부터 해결할 수 있을까요.

저희는 의식적인 쓰레기가 아닌 무의식 중에 버려지는 생활쓰레기에 집중하였습니다.

첫번째로 주목한 대상은 책을 구매하고 나도 모르게 버려지는 띠지에 주목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도 모르게 버려지는 띠지를 모아서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이미 만들어 진 것은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것은 출판사에 제안하여 다른 방법을 찾는 과정을 공유하려 합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1) 이미 만들어 진 것에 대한 활동

SNS를 활용해서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 중 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things_seed3/



2)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것에 대한 활동

시장조사 : 알라딘을 방문해서 띠지가 행방을 확인했습니다.

책갈피 제작 : 멸종위기 식물 및 동물을 캐릭터 방향으로 잡고, 제작할 수 있는 업체를 컨택했습니다.

출판사 제안 : 국내 출판사들의 시장조사를 확인했고, 제안할 수 있는 출판사를 확인했습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위에 작성된 디자인, 업체선정, 출판사 컨택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4. 활동사진

    

캐릭터 디자인을 위해 디자인 업체도 만나 조언도 구하고, 간단하고 함께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도 조율하고 있습니다.

이외로 동영상도 만들어보고,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팀원들간의 물리적 거리가 멀어 주로 온라인 회의를 하면서 꾸준히 이어나가는 '띠ings!'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