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용기낸 식당] 앱으로 내 주변 용기낸 식당 찾고 공유하기!

7기
작성자
thdud8616
작성일
2021-10-10 18:13
조회
581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용기낸 식당“ 앱을 이용한 다회용기 사용 문화 확산 프로젝트

앱을 개발하고 베타 서비스를 거쳐 제로웨이스트 앱 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합니다. 지도로 다회용기 환영 식당을 알려주어 안심하고 방문 가능하게 도와주고, 음식별 용기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리워드와 커뮤니티 형성으로 지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앱 “용기낸 식당”은 크게 4가지의 주요 기능을 가집니다. 첫째, 지도에서 식당 조회 기능으로 내 주변 15분 거리의 식당들 중 누군가가 먼저 용기 냈던 식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음식별 정보 탐색 기능으로 피드에서 정렬 기능을 통해 포장하려는 음식의 용기 크기 및 구성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피드를 작성해 용기낸 경험담을 공유하면 자동으로 지도에 용기낸 식당이 등록됩니다. 넷째, 용기낸 경험담을 공유한 횟수에 따라 레벨업이 되고 캐릭터가 바뀝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저희는 주로 "온라인"에서 회의를 하고,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각 담당 파트에 주력하여 임무를 완수 및 공유하고 있습니다. 격주로 회의를 진행하며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앞으로 남은 task에 대해 논의합니다. 현업이 따로 있고 사이드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앱 개발이라 빠르게 제작은 어렵지만, 점차 모양새를 갖추어 약 90%를 완성했습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10월 중순까지 앱 개발을 98%까지 진행하고, 베타 테스트를 위해 테스터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테스트를 통해 발생할 오류를 먼저 접하고 수정하여 보다 완성도 있는 앱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후, 정식 앱 배포와 SNS 광고 집행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서비스 참여를 이끌고자 합니다! 10월 말~11월 출시를 기대해주세요!

4.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