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미유복] 노인분들에게 "정보"라는 복주머니를 선물하다.

6기
작성자
0611pink
작성일
2021-04-11 02:52
조회
717
"나(ME)와 너(YOU)가 복(BOK)을 만들어 내다." 풀씨 6기 미유복 (meyoubok)입니다.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정보화시대 속에서 디지털 기기에 미숙한 노인분들이 정보소외계층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 로 비대면 서비스들이 더욱 활성화되면서 정보 격차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미유복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정보 책자를 제작하여 배부하고 있습니다. 정보 책자는 매월 한 권씩 발행되며 노인분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실생활에서 유익한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발행된 책자는 지역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노인분들께 배부되고 있습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1) 정보 책자 제작

- 매 달 새로운 주제의 책자를 제작하기 위해 팀원들과 회의를 통해 주제를 정하고 세부 내용을 결정합니다.
- 디자인팀과 책자제작팀으로 나누어 활동하며  매주 화요일마다 회의로 진행 상황을 점검합니다.

< 3월 책자 제작 일정 >
4일 - 미유복 공식 로고 디자인 결정
6일 - 4월 책자 디자인 초안 작성
9일~16일 - 4월 책자 정보 조사 및 정리
19일 - 책자 디자인 제작
21일 - 책자 내용 배치 작업 및 세부 디자인
22일 - 책자 제작 발주
24일 - 책자 도착
26일 - 복지관으로 배송

2) 인스타그램 개설

저희 미유복을 소개하고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 (@meyoubok)을 개설하였습니다.
현재까지는 미유복 공식 로고와 4월 로고, 책자 미리보기, 4월 책자 소개 등의 게시글을 업로드하였습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코로나 상황이 나아져서 온라인 회의보다는 오프라인 회의로 팀원들을 만날 수 있게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4월과 5월 책자 제작에 있어서 어르신들에게 좀 더 유익하고 알맞은 정보를 찾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책자 디자인 또한 매달 그 달의 상징적인 꽃을 바탕으로 디자인하며 어르신분들께서 보시기에도 좋을  책자를 만들 계획입니다.

< 4월 일정 계획 >
1일 - 4월 책자 주제 회의
4일 - 4월 책자 디자인 초안 제작
5일~11일 - 책자 내용 조사 및 정리
13일 - 책자 디자인 제작
15일 ~17일 - 책자 내용 배치 및 세부 디자인
20일 - 책자 제작 발주

 

4. 활동 사진

       

▲미유복 공식 로고와 4월 로고입니다. 제작된 로고는 책자에 사용되며 인스타그램에도 업로드됩니다.



▲ 4월 책자의 표지와 앞면입니다. 책자의 이름은 책자와 저희 미유복의 의미를 연관지어 복주머니로 정하였습니다.



▲줌을 통한 정기 회의 사진과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책자 내용 배치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유복의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