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회현의 아가들] 마을과 조화를 이루는 분리수거장 만들기

4기
작성자
unoljo
작성일
2020-04-30 20:54
조회
2019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마을의 분리수거장이 너무 더럽고 분리수거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친구들끼리 모여서 주기적으로 청소를 했지만 청소를 해도 또다시 더러워지는 모습을 보고 이 문제는 사람들의 인식 문제와 더불어 쓰레기를 버리는 곳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리고 직접 제대로 된 분리수거장을 만들어 보고 더 나아가 마을 사람들의 쓰레기 배출에 대한 인식을 바꿔 보자는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마을에 쓰레기가 제대로 분리배출되지 않는 곳 중에서 가장  왕래가 잦고 쓰레기가 많이 버려지는 곳을 조사하여 면에 허락을 받고 분리수거장 제작을완료했습니다.

3월 18일,면과 협의
3월 21~4월 1일, 디자인 공모
4월 14일,분리수거장 지을 곳 쓰레기 정리
4월 15일,시멘트 작업
4월 20일~23일,외부 기둥 작업
4월 24일,폐인트 작업
4월 25일, 내부 및 지붕 작업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분리 배출 인식 개선>
마을 주민들의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 개선을 하려고 합니다.  사람들에게 분리수거장을 홍보하고 어떤 식으로 분리배출 해야 하는지에 관한 리플렛을 만들어 배포하고 분리수거장 내부에는 분리배출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안내문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친환경적인 분리수거장 >
분리수거장에 태양광 센서 등과 빗물을 정수하여 손도 씻고 헹구지 않은 재활용품도 헹굴 수 있는 빗물 정수기를 설치 하여  친한경적인 분리수거장을 만들 생각입니다.

<분리수거장 개선 및 정책제안>
마을 주민들에게 저희가 만든 분리수거장 문제점과 군산시에게 제안하고 싶은 것 등을 설문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분리수거장을 개선하고 군산시에 분리배출장과 관련하여 정책제안 까지 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