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나도 꽃!] 나누면 복이 와요 : 延(연) 프로젝트-잇다, 연결하다

2기
작성자
gracialove0
작성일
2019-04-14 22:57
조회
1336

  •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 및 아이디어
이 프로젝트는 “내가 구입한 혹은 선물 받은 물건이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세상에서 쓰일 수는 없을까? 어떻게 하면, 쓸모를 잃은 또는 잠자고 있는 물건들이 생명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나에겐 더 이상 필요치 않지만 누군가에겐 필요할 물건을 기부 받아, 그 물건이 ‘꼭’ 필요한 누군가에게 연결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제가, 물건 간의 "중개자"가 되어주는 것 입니다.
  • 아이디어를 실험해 볼 내용
연희동 주민들에게 제가 기획한 프로젝트를 홍보하며 일정 기간 동안 위의 활동이 진행될 것임을 알린 후, 각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 받을 생각입니다. 물건 기부가 종료되면, 게시판에 기부 받은 물품 목록을 공개하여 해당 물건이 필요한 사람들로부터 신청서를 받습니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사연을 검토하여, 물건이 가장 필요한 주민을 선정 및 연결하고, 매칭된 물건을 기부한 분에겐 ‘위캔 쿠키 선물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나눔이 또다른 나눔을 낳아 기쁨이란 이름으로, 물건의 주인에게 다시 돌아가는 것 입니다.

이와 같은 나눔의 선순환 구조를 연희동 지역사회 내에 만들고 싶습니다. 단절되어 있지 않고 연결될 때, 우리는 많은 문제들을 손쉽게 해결하며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 그동안의 진행과정 및 향후 계획 ※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활동이 종료되는 5월 말까지,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하려 합니다!!!!

    > 서대문구청과의 협력 요청, 연희동 주민자치위원과의 만남, 연희동 지역사회 내에서 협력 관계 모색
    (얼마만큼 홍보가 잘 되느냐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패가 갈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에..ㅜㅠ 홍보에 "올인" 입니다!!!!!!!)
  •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