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활동게시판

진행중인 참여하기의 활동 게시판입니다.

글 내용

[가볼로지삼총사] 탄소중립을 위한 유.청소년 쓰레기 제로 교육 만화, 웹툰 교재 개발

2021-10-08 15:59

1. 가볼로지삼총사팀은 '탄소중립을 위한 유.청소년 쓰레기 제로 교육 만화, 웹툰 교재 개발' 을 하고 있습니다.

2. 가볼로지삼총사팀은 현재 일러스트레이터 작가와 회의 하에 캐릭터를 연구,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1-4화의 스토리를 만화대본으로 재개발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0월6일부터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홍보를 시작하였습니다.

"가볼리지 스토리는 6세부터 15세에 이르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에서 생성되는 쓰레기들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인지적 개념을 정립하도록 구성된 논픽션 스토리입니다. 가볼리지 스토리를 통해 획득된 쓰레기에 대한 개념은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대할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더불어 개인의 작은 실천이 지구를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됨을 배우게 하는데 본 스토리의 목적이 있습니다."

*본사업은「숲과나눔」지원으로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에서 진행중인 환경교육사업이며, 향후 e-book 제작으로까지 이어지게 되길 꿈꾸어봅니다.

3. 현재 몽골의 교육센터에서는 가볼로지삼총사를 몽골어로 번역하는 기금이 마련되어 번역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에서는 몽골현지 유.청소년을 위해 zoom으로 쓰레기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현지 선교사 단체와 가볼로지삼총사 교재를 현지에 보급할 수 있도록 회의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도네시아는 기독교인이 무려 4천만명에 달하여 우리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만큼 유,청소년들을 위한 환경교육이 시급하고 규모도 매우 큰 사업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현지와의 네트워킹은 각 나라마다 처한 쓰레기 문제가 다양할 뿐아니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가볼로지삼총사가 각 나라마다 조금씩 다르게 각색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업들이 구체적으로 실현되려면 적어도 1-4화까지의 예정된 컨텐츠 완성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이것이 유,청소년들에게 얼마나 호응이 있을지 한회차씩 완성되어지는 대로 현직 교사들의 피드백을 받을 회의를 갖을 예정에 있습니다.
열심히, 신나게 작업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이 게시글이 좋으셨다면 like!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