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프로젝트P] 지구를 지키는 10대들

4기
작성자
kieshye
작성일
2020-04-29 10:54
조회
1328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아직도 기후위기를 먼 훗날의 이야기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누군가는 과학기술이 해결해줄 거라고 무책임하게 말하기도 합니다.
2020년을 사는 10대들은 기성세대들의 이런 태도를 강하게 비판합니다. 당신들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우리의 미래가 사라지고 있다며 변화해야 한다고 진심으로 호소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이들의 목소리는 뉴스거리 정도로만 소비되고 있습니다.

▪ 아이디어 및 활동 내용
한국을 포함한 세계 10대들이 어떻게 기후 위기를 알리고 대안을 제시하는지, 활동을 담은 책을 발간하고
시중 서점에 유통하여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함께 행동하기를 촉구하고자 합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 2월
- 국내 활동가 인터뷰: 성대골 에너지슈퍼마켓 방문하여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기후위기 경고 활동에 대해 듣고,
인터뷰이와 원고를 청탁할 수 있는 분들을 추천받았습니다.
▪ 3월
- 원고 구성안 작성: 책에 들어갈 구체적인 목차 구성, 원고를 청탁할 분들 서칭, 해외 청소년 활동가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 청소년 활동가 인터뷰: 국내에서 이 이슈에 대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 기후행동’ 활동가
한 분을 만나 인터뷰하고, 이 프로젝트에 대한 조언을 들었습니다.
▪ 4월
- 인터뷰지 발송 및 입수: 청소년 기후행동에서 활동하는 10대 활동가들에게 인터뷰지를 발송했고,
6명에게 회신을 받았습니다. 해외 활동가들에게도 인터뷰지를 발송했으나 아직 회신은 받지 못했습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 5월
- 칼럼 원고 청탁, 해외 청소년 환경운동가들의 강의와 인터뷰 번역
▪ 6월
- 원고 전체 입수, 구성 작가 섭외 및 원고 편집 작업

4.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