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활동게시판

진행중인 참여하기의 활동 게시판입니다.

글 내용

[Cardboard Baby Kit]

2018-11-27 20:26
보고서다운로드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 내용

 A.  대부분 신생아의 용품은 3개월 ~ 6개월 이내에서만 사용하고 폐기물로 버려지는 반면 구입 비용 또한 비싼 편에 속합니다.

신생아를 출산하거나 예정 중인 가정, 미혼모 가정에 지원할 수 있는 친환경 신생아 요람 및 침대를 제작하여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여 많은 사람들의 환경 인식을 개선 시킵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A. 일회성으로 버려지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용이 될 수 있게끔 모델링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려해야 할 사항을 몇가지 간추려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거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소재의 내구성 (신생아의 무게 뿐만 아니라, 단단해야 하고 안전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DIY 제작 가능 유무 (DIY로 제작하면 배송이 편리할뿐더러 보관이 용이합니다, 추후 교육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로, 친환경적인 소재 사용과 사용자들의 편의성

엄마들이 요람, 침대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여러가지 고민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아기를 키우시는 엄마들은 말 못할 정도로

허리와 어깨에 대한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이러한 부분을 적극 반영하여 아기들을 눕힐 때, 평균 키를 고려하여 제작하거나 혹은

깊숙히 넣지 않고 얕게 넣을 수 있는 역학 구조를 설계하여 반영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합니다.

가격, 소재의 활용성, 배송 및 편의성,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풀씨 프로젝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제작할 것입니다.

산모들, 미혼모들, 관련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가지 보완 사항을 수정 및 보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제공받을 단체를 섭외해놓은 상태이며 12월 중에 배송 및 전달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A. 12월 초순안으로 도면 완성 및 제품 제작에 들어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제작과 더불어 사업 설명 및 제품 설명이 들어가 있는 리플렛 제작과 더불어

12월 중순안으로는 선정된 미혼모 단체(위드맘)측으로 약 50개 ~ 70개 범위 내의 제품을 제작하여 배송을 예정입니다.

배송과 더불어 신생아를 키우고 있는 미혼모들을 위한 조그마한 다과회(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프로젝트가 시작된 계기와 배경을 설명하면서 제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풀씨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미혼모 단체와 향후 연계성을 가져서 많은 사람들이

실제 생활에서 보고, 만지고, 느끼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인식을 심어줄 예정입니다.


4.  활동 사진


이 게시글이 좋으셨다면 like!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