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쉐코] 청정바다를 공유하기 위한 해양 유류 쓰레기 회수 로봇.

1기
작성자
kgs9108
작성일
2018-11-28 20:30
조회
1839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쉐코는 청정바다를 공유하자라는 경영 이념을 가진 기업입니다.  이에 2027년까지 '해양 기름 유출로 인해 발생하는 직접 피해' 를 10% 절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우선적으로 해양 유류 쓰레기 회수 로봇을 만들고 있습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10月-  'P4G  in copenhagen' 10월에는 덴마크에 다녀왔습니다. p4g는 'partnership for green' 의 약자로 한국, 덴마크, 베트남, 가나 등 8개의 국가가
UN '2030 SDGS17' 을 가지고 파트너쉽과 서밋을 개최 했습니다. 저희 쉐코는 감사하게도 P4G의 young enterpreneur 영역에서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덴마크에서 전 세계적인 문제인 해양기름 유출과 또 그를 해결할 방법인 해양 쓰레기 회수 로봇을 소개하고 왔습니다!

11月 -



1)제품의 1차 프로토타입 설계도가 나왔습니다. 현재 11월 28일 1차 프로토타입을 제작중에 있으며, 공정률은 30% 입니다.



2) 중부지방해양경찰청과 함께 '평택 해양방제 협동 훈련' 에 참여 했습니다! 실질적인 고객들의 다양한 feed back을 들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였으며,

중부지방해양경찰청에서도 저희를 좋게 봐주셔서 계속적인 연락을 취할 것 같습니다!



3) 95일간의 수산창업 콘테스트가 11/27일날 끝났습니다. 해수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예선 본선 결선을 거쳐 수상을 하는 대회인데

쉐코는 감사하게 '우수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4) 인천 벤처 창업 한마당에서 전시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 청장님에게 저희 아이템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5) Sheco의 블로그와 홈페이지, 시제품 디자인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12月-

1)ISO 진행 -> 국제 표준인 ISO 진행을 하고 있으며, 다음 주 중으로 변리사님과 만나 특허와 국제 특허, 특허 평가를 같이할 것 같습니다.

2) 1차 프로토타입이 나올 것 같아 '부산 영도군 해양 환경관리 공단 ' 에서 제품 실현을 할 것 같습니다. 이에 저희 제품이 얼마정도 효율적인지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와 시험 분석을 할 것 같습니다.

3) 현재 5개의 환경 스타트업이 모여 ' The Earth Needs Doctor' 이라는 주제로 바자회 겸 토크 콘서트를 1월에 시행 하기로 했고, 이를 기획중에 있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