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활동게시판

진행중인 참여하기의 활동 게시판입니다.

글 내용

[클리닝데이 코리아]

2018-11-30 13:24
보고서다운로드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물건 나누기, 쓰레기 일기 쓰기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나에게 소용없는, 그러나 다른이에게는 완전한 쓰임이 될 수 있는 물건을 동네 빈 공간에서 나누는 운동 '클리닝데이' 그리고 함께 매일 내가 만든 쓰레기 일기를 쓰는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문제를 실험해보고자 합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대구 도시 재생 한마당에서 물건 나누기 운동인 '클리닝데이 코리아'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물건 나눔과 자원 선순환에 대한 팜플렛과 에코백을 제작하여 홍보활동을 진행했으며 이와 함께 물건 나눔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물건 나눔을 언제 어디서나 열자는 취지로 마을 빈 공간을 이용해서 클리닝데이를 열기도 했습니다.


쓰레기 일기를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위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12월 중에 오픈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12월 7일, 대구 시민공익활동 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땡스공익데이'에 부스로 참여합니다.

이 외에도 마을 곳곳의 공간을 활용, 작은 클리닝데이를 2회 이상 열 예정입니다.

쓰레기 일기를 쓸 수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12월 중순에 오픈 할 예정입니다!

 

 


즐겁고 가볍게 지구를 사랑하는 얇지만 끈질긴 마음을 하루하루 쌓아가다보면

좀 더 자연에 가까운 땅불바람물마음을 만날 수 있겠죠!

자각, 실천, 지속을 목표로 저희 홈페이지 '땅불바람물마음'은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를 제안합니다!

1. 쓰레기일기 쓰기 캠페인
환경문제는 ‘자각’이 중요합니다. 심각성과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자각하게 되면 누구나 저절로 생활 속 환경 운동가가 됩니다. 내가 매일 만든 쓰레기를 찍고 기록하며 내가 쓰레기 문제에 얼마나 영향을 주고있는지 ‘자각’합니다. 이를 온라인상에서 다른이들과 공유하고 작은 실천사항을 행하며 즐겁고 지속적인 환경 운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2. 클리닝데이 코리아

우리는 얼마나 많이 갖고 있나요? 나에게 소용없는, 그러나 다른이에게는 완전한 쓰임이 될 수 있는 물건을 동네 빈 공간에서 나누는 운동입니다. [준비중]

해서 쓰레기일기를 쓰고 가벼운 환경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efwwh.com 에 많이많이 참여해주세요 ^.^

**클리닝데이 코리아 이벤트**

쓰레기 일기쓰기 캠페인을 진행중인 클리닝데이 코리아입니다!

2018년이 가기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쓰레기 일기 일주일만 쓰면 바다거북이 콧구멍이 덜 아파요]

쓰레기 일기를 매일 쓸 필요는 없어요. 그래도 한번쯤 연달아 꼬박 며칠을 써보면 내가모르던 나를, 쓰레기를 제조하며 살았던 나를 다시볼 수 있게 된답니다! 쓰레기를 만드는 자아에서 유체이탈의 경험이라고나 할까요! 아, 내가 줄일 수 있는 쓰레기가 뭣뭣이겠구나가 보여요!

efwwh.com에 2018년이 다 가기 전에 함께 쓰레기 일기 써요!

연달아 1주일을 쓰신 분께 대나무 칫솔, 스뎅 빨대 패키지(빨대, 솔, 파우치)를 보내드립니다! (진짜로 보내드려요!)
띄엄띄엄 그러나 2018년 12월 31일 전까지 일곱 번 쓰신분께는 스뎅 빨대 패키지를 보내드릴게요!

바다거북이가 보내주라고 부탁했거든요.

  • 참여방법 : 홈페이지 www.efwwh.com에 접속, 2018년 12월 31일 까지 7일동안 쓰레기 일기를 쓰신 분들께 아래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 연달아 7일 도전에 성공 : 대나무 칫솔, 스뎅 빨대 패키지

- 연속은 아니지만  7일 도전에 성공 : 스뎅 빨대 패키지

쓰레기 일기에 정해진 양식은 없어요! 그냥 하루에 한번, 내가 만든 쓰레기를 찍고 거기에 대해 짧은 시간이나마 생각해보는거죠! 모두 함께 써요, 쓰레기일기!

이 게시글이 좋으셨다면 like!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