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살리다 프로젝트] 지속 가능한 삶을 추구하면서도 즐겁게 살아가자!

3기
작성자
걈미걈
작성일
2019-10-09 22:40
조회
1443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도시에서 지속 가능한 삶을 살면서도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돕는 모임과 행사들을 열어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삶을 확산하고 이를 업으로 삼고자 하는 사람들도 지원하는 실험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지속 가능한 밥상]이라는 타이틀로 지속 가능한 삶, 채식 등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비건 음식을 만들어 먹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월 3-4회 진행되었고 지속 가능한 삶을 혼자 실천하느라 외롭고 소외감을 느꼈을 사람들이 올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하였고, 혼자 오시는 분들이나 처음 오시는 분들과 기존 참가자들이 어울리며 연대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9월에는 비건 김치 담그기와 찜송이버섯, 쌀국수와 월남쌈 모임을 가졌으며, [숲과나눔 뉴스레터]에 비건 김치 담그기 인터뷰가 소개되었습니다.

[자립 실험실]이라는 타이틀로 채식, 제로 웨이스트 등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신념을 지키면서 이를 업으로 삼고자 하는 사람들의 잽을 지원하고 실험해보는 실험실을 기획했습니다. 첫 타자로 살리다 프로젝트 멤버들이 직접 팝업 식당을 열어 9월 19일에 비건 식당을 운영해보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갈 분들을 섭외해 미팅을 가졌으며 오는 10월10일 두번째 팝업 식당을 운영합니다. 앞으로도 최소 세번의 팝업 식당이 기획되어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주 1회 이상 모여 기획 회의를 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지난 행사에 대한 피드백과 팀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10월에는 [지속 가능한 삶 파티]라는 타이틀로 파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비폭력대화 세미나를 함께 열어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삶을 함께 지속하게 하는 비폭력 대화법을 함께 학습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자립 실험실]은 10월에 2회의 팝업 식당이 예정되어있습니다. 11월 일정도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속 가능한 밥상]은 앞서 해온 것처럼 월 3-4회 예정되어있으며 저탄소밥상에 대해 더 연구해 볼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사람들이 오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처음 오는 분들만 신청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로써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는 분들의 커뮤니티가 더욱 확장되었으면 합니다.

11월에는 또 다른 컨셉의 [지속 가능한 삶 파티]를 기획 중이며 컨셉은 차차 정하려 합니다.

 

 

4. 활동 사진
[필수] 활동사진은 가급적 5~10MB로, 3~5장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