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도시야생보호구역훌라] 비 퍼레이드 BE-PARADE

6기
작성자
기묘선
작성일
2021-04-10 20:44
조회
514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다양한 세미나와 스터디 모임을 통해 동물들의 야생성을 존중하고 인간의 야만적 태도를 경계하는 성숙한 공존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시민참여활동 및 예술적 표현방법 모색하려고 합니다.

 
  1.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 2020년 본 단체에서 진행한 동물권 관련 활동 ‘브레멘음악대’ 영상과 화보를 SNS 업로드 하였습니다.  동물권 관련한 이슈를  확산시키고, 본 활동인 2021 비 퍼레이드 Be-Parade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개봉박두!

- 3월에는 동물권과 생명감수성에 관한 책들과 다큐멘터리 등을 리서치하고  리스트를 뽑고, 강연 및 세미나 진행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동물권 강연&세미나 개최는 4월말-5월로 예정되어있습니다. 활동의 근간이 되는 철학, 논리, 정보, 과학 등의 뒷받침이 되는 강연과 세미나! 우리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겠죠? 너무 설렙니다.

- 3월과 4월초에 도시인들의 야생성을 깨우는 일환으로 '야생 원정대'를 진행하였습니다. 대구 근교의 야산들을 다니면서 동물과 식물, 지형 등에 대해서 탐사하였으며 식용식물(산나물)을 채집하였습니다. 채집한 산나물로 '산나물치아바타샌드위치'를 함께 만들어 먹기도 했습니다.

원래 나물을 마트에서 구매하는 거 아녔나요? 무언가를 손수 채집하고, 먹는 야생적 행위는 우리 DNA에 내재되어 있었을 텐데 너무나도 잊고 살았나 봐요! 야생동물이 된 기분이었어요!

 
  1. 앞으로의 활동 계획
- 4월 지구의 날 기념행사, 롴(로컬)페스티벌, 제로웨이스트샵 오픈식 등에서 업사이클링 악기로 밴드 퍼포먼스를 합니다. 동물가면을 쓰고 동물과 도사람들의 연결성과 공존에 대해서 은유적으로 표현해 보려고 합니다. 도시야생보호구역 훌라의 업사이클링 밴드 퍼포먼스!

- 4월 말~5월은 '우리 곁에 존재하고 있으나 존재되지 않고 있는 동물들'과 생명감수성 그리고 너머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고민할 수 있는 강연과 세미나를 ‘Where is our home?’이라는 주제로 4차례 개최할 예정입니다. 동물과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아티스트의 공연도 함께 진행됩니다.

- <야생 산나물 원정대>, <길고양이 급식소>, <대구 신천에는 누가 살지?> 등 소규모네트워킹을 4월 중순~5월 진행합니다.

- 세미나&강연, 소규모네트워킹 등 진행에서 만난 친구들과 ‘비퍼레이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문화운동의 여러 방법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연결해나갈 수 있는 활동들을 계획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