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ECO DISH] 배달음식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3기
작성자
kdb1175
작성일
2019-10-14 16:29
조회
2636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국내 음식 배달 시장은 15조원에 달할 정도로 성장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더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배달업에서 배출 되고 있는 일회용품 또한 하루 최소 300만개에서 2000만개에 달하고 있습니다. 저희 ECO DISH팀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달업체들에게 ‘다회용기 대여 / 수거 / 세척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시험하기 위하여 우선적으로 단체 도시락 배달과 페스티벌 등 행사를 타겟으로 하여 서비스의 전체 과정을 지속적으로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2. 현재까지 활동 보고

 1) 협력 외식업체 발굴

다회용기 단체 도시락 배달을 함께 할 수 있는 외식업체들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총 5개의 업체와 미팅을 진행하였고 그 중 ‘우주최강도시락 건대점’에서 좋은 반응을 보여주시고 함께 진행을 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현재 소녀방앗간 등의 업체와 함께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2) MVP 테스트

기성 다회용기를 구입하고 팀원들 및 알바 인력을 고용하여 MVP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작게 나마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오퍼레이션 단에서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실제 고객들의 반응도 확일할 수 있었습니다.

 3) 서울숲 가을 페스티벌 캠페인 부스 참여

서울숲 가을 페스티벌에 이틀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ECO DISH팀은 환경 부스로 배달음식 일회용품 OX 퀴즈, 포토존 구성을 진행하였고 가을 페스티벌 봉사자들 대상으로 다회용기 단체 도시락 배달을 실시하였습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10월 중순부터는 지금까지 직접 테스트해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사업의 전반적이 그림을 새로 그려가는 시기가 될 것 입니다. 우선 현재 당장 잡혀있는 계획은 단체 도시락 배달에 적절한 다회용 도시락 용기를 직접 제작을 실시할 예정이며 서비스 로직 정리 후 랜딩 페이지 개설을 실시하게 될 것입니다.

 

 

4.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