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TAP TAP] 숙박시설의 일회용 생수 소비 줄이기

3기
작성자
mywkdk
작성일
2019-10-10 18:23
조회
850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안녕하세요. 탭탭 김아리입니다. 저는 투숙 시설 (호텔 등)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일회용 생수를 대체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다회용 텀블러를 이용한 물 제공 서비스를 떠올렸습니다. 투숙객은 호텔 내 식음장을 비롯 호텔이 있는 곳의 지역 상점에서 텀블러에 물을 리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현재 제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호텔과 투숙객들이 호텔을 중심으로 물을 무료로 리필(충전)하여 마실 수 있는 상점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호텔 1곳을 중심으로 지역 상점 8곳 정도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최종 섭외가 완료되면 구체적인 시범 운영은 11월 중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9월 초순의 경우 해외 사례를 참고하여 자료 조사와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졌고

9월 중순부터 협력 상점 발굴과 미팅 등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섭외된 곳부터 매장 정보 정리, 사진 촬영 등을 하고 있으며 10월 말, 이 자료들을 정리하여 하나의 맵(지도)로 나올 예정입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섭외된 곳부터 매장 정보 정리, 사진 촬영 등을 하고 있으며 10월 말, 이 자료들을 정리하여 하나의 맵(지도)로 나올 예정입니다.

투숙객에서 실제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11월 한달 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양적 결과도 좋으면 좋으나, 지역 공간을 특화하여 진행하다보니 한달 간 테스트 운영에 있어 양적인 접근보다 세팅을 하여 실제 투숙객들의 참여유도에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숙객중 서비스를 이용해보신 분들의 인터뷰를 통해 실제로 서비스가 확대 운영 될 수 있는지 보고자 합니다.

 

 

4.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