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문산수억고 해바라기] 지구장례식, 지구온난화의 주범! 온실가스를 체포하라!!!

4기
작성자
hs8564
작성일
2020-05-07 16:00
조회
2079
안녕하세요! 전국 최고 환경동아리 문산수억고 해바라기입니다.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인류의 재앙인 ‘지구온난화’ 심각성과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고, 일반 시민들에게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방법 등을 캠페인 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지구장례식 퍼포먼스’라 생각합니다.

지구온난화의 주범이 온실가스(이산화탄소, 메탄, 아산화질소, 수소화불화탄소류, 과불화탄소류, 육불화황 등)인데 온실가스 배출량 중 약 80%가 이산화탄소이므로 지구온난화의 주범은 이산화탄소이다. 이산화탄소는 주로 석탄과 석유 같은 화석연료의 연소에 의해 배출되며, 메탄은 폐기물, 음식물 쓰레기, 가축의 배설물, 초식 동물의 트림 등에 의해서 발생한다.

최근 2020년 2월 2일자 중앙일보 기사 제목에 ‘지구온난화의 현장, 하루 40m 녹아내리는 그린란드 빙하’ 라는 기사를 읽고, 내용이 충격적이라 (재)숲과나눔 풀씨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어 ‘지구장례식 퍼포먼스’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가까이 있을 때는 그 존재조차 모르고 잃고 난 후 그 환경과 지구의 소중함을 깨닫는다면 지금 당장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전국 최고의 환경 동아리인 문산수억고 해바라기 학생들이 일반 시민들에게 ‘지구장례식 퍼포먼스’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중입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2월: 풀씨 사업 선정 확정, 오프라인 회의 진행

코로나19 인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발동으로 모든 활동 일시 중단

*3월: 온라인 회의 진행,

-재생종이 널빤지, 재생종이 의자 등 구입

-지구장례식 홍보물 제작

*4월:

-지구온난화 홍보물 제작

-깨지지 않는 거울 제작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 5월 : 개학 후 오프라인 활동
-북한이탈주민이 운영하는 ‘임진강에술단’ 행사에 참가하여 ‘지구장레식 퍼포먼스’ 실시할 예정임!!!

-지구장례식 현수막 제작

-지구온난화 스티커 제작
  • 6월 : 온라인, 오프라인 활동
-‘서울시 농부의 시장’ 행사에 참가하여 ‘지구장레식 퍼포먼스’ 실시할 예정임!!!

-‘지구장례식’ 동영상 제작

-결과보고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