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갓난세상] 분리수거보드게임 쎄쎄세(se.se.se.)

6기
작성자
goodpaper44
작성일
2021-04-21 11:02
조회
1172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점점 복잡해지는 분리배출? 좀 더 쉽게 아이부터 성인까지 재밌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분리배출 보드게임(카드형)을 통해 누구나 쉽게 복잡한 분리배출을 간접경험하면서
    쉽게 익힐 수 있다면?
    갓난세상팀은 분리배출 보드게임을 개발하여 100가정에게 시제품을 지급하고 피드백을 반영 후
    대한민국의 분리배출 사정에 맞는 최적화된 분리배출보드게임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유명 캘리그라피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보드게임(카드형)에 들어갈 이미지들을 맞춤 제작하여 디자인화 하였습니다.
    SNS에 보드게임에 대한 홍보글을 게시하였으며 일반 가졍뿐만아니라 청소년유관 기관에서 시제품 체험단 신청을 하였습니다.
    보드게임 시제품 체험단은 현재 모집공고 예정이며 디자인일정이 다소 늦어지는 관계로 전체일정이 늦춰졌습니다.
    현재 디자인은 모두 완료된 사항이며 이번주(4월 23일 이내)에 인쇄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보드개임 시제품 체험단 모집은 100팀으로 이루어지며 지역, 구성원 형태(가족, 지인, 연인, 기관 등)에 따라서 고르게 신청하고자 합니다.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먼저 디자인대로 인쇄가 잘 나오길을 희망하고 있고 체험단 모집 후 온라인 피드백 시간을 통해 양질의 피드백을 주실 체험단을 선정하는 것에
    신경쓸 예정입니다. 게임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재미를 위한 여러 요소보다 분리배출을 익히는 본질에 좀 더 충실한 보드게임이 될 수 있도록
    게임방법에 대해서도 가감없는 체험단 피드백을 수용할 예정입니다.
  4.  아래 사진은 카드형 보드게임의 이미지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