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씨 활동게시판

[대학생기후행동] 2023 기후정의페스티벌

10기
작성자
숲과나눔
작성일
2023-07-10 03:45
조회
18

1. 해결하고자 하는 난제와 아이디어그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활동내용

슬로건 : SWITCH, TO GREEN

우리는 현재 기후위기의 빨간 신호등 앞에 서 있습니다. 에너지와 자원의 무한한 소비를 통해 무한한 성장과 이윤을 확보한 지금의 자본주의 사회를 멈추고 정의로운 생태사회로의 대전환이 필요한 기점에 서 있습니다.

변화는 외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변화가 지금 당장 눈 앞에 보이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화를 만든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많은 사람에 동의를 얻으며 함께 외쳤을 때 변화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변화의 완성은 ‘10년’이면 충분하다고 역사적으로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바뀐다.’라는 옛 말이, 그저 옛말로 남아있을지 혹은 지금 사회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지는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10년이라는 시간 안에 변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대전환을 함께 만들어갈 사람들을 모으고, 함께 앞으로 한 발씩 나아가보고자 합니다.

 

2022년 대학생기후행동은 <알록달록 기후정의 페스티벌>을 신촌 연세로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짧은 기간, 많은 변동사항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부 내 회원들끼리 하나의 부스를 완성하기 위해 치열하게 토론하고 준비한 결과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습니다. 회원들은 ‘기후’의제를 쉽게 다양한 컨텐츠로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어서 좋았으며, 기후페스티벌이 지속적으로 개최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바탕으로 <2023 기후정의 페스티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2. 현재까지 활동 경과보고

5월 22일 ~ 31일 : 2023기후정의페스티벌 중앙기획단 모집

6월 7일 ~ 7월 1일 : 2023기후정의페스티벌 서포터즈 모집

7월 3일 : 서울, 경기, 인천, 강원, 광주, 전북 서포터즈 전국 동시다발 OT

7월 4일 ~  : 지부별 부스 기획 시작

 

3. 앞으로의 활동 계획

장소 : 용산역 앞 광장

지부 : 지부별 부스준비

중앙기획단 : 무대 및 전체 부스 기획

 

4. (필수활동 사진

\"\"

\"\"

\"\"